남자가 여자보다 공간지각능력이 뛰어난 이유는 여자를 차지하기 위해서이다

Pocket

 



 남성과 여성 어느 쪽이 지도를 잘 볼까? 미국의 유타 대학이 아프리카의 부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이 여성보다 뛰어난 공간 지각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남성은 종족번식을 위해 파트너를 빨리 찾아 낼 수 있도록 보다 멀리까지 돌아다닐 수 있도록 유전자가 발달되어있다고 한다.


 



 이번 연구의 대상이 된 것은 아프리카의 나미비아 북서쪽에 사는 투웨이족과 친바족 수십명은1년에 200km가까이 이동해야 하고 남자는 아내가 아닌 여성과 아이를 만드는 것이 인정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또 이번 연구에서 공간 지각에 뛰어난 남자는 다른 남자보다 활동 범위가 넓기만 아니라 더 많은 여성과 어린이를 만든 것을 알았다고 한다.


 



 연구의 저자인 레인 워슈로는 “공간 인식 능력, 탐색·행동 범위의 넓이와 번식 성공의 연관성이 증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라고 말한다.


 


 “탐색 능력이 높으면 긴 거리를 이동하거나 새로운 환경을 탐험하기가 쉽게 됩니다. 멀리 이동할수록 새로운 파트너를 다시 만날 기회도 늘어날 겁니다.”.


 


  “가장 시종 일관된 심리학 문헌 속에서 볼 수 있는 성 차별은 공간 인식 능력과 내비게이션 능력에서 동시에 남성이 뛰어납니다”. 라고 워슈로는 말한다.”우리는 이것이 진화의 근본인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컴퓨터 화면에 여러가지 방향을 향한 손바닥이 7.5초간 펼쳐지면서 그것이 오른손인지 왼쪽인지를 맞추게 하는 테스트나 조사한 지역에 있는 거리부터 130km의 9개의 장소의 방향을 가리켜 주는 테스트 등이 행해졌다.


 


 워슈로에 따르면”남성은 50km 반경에 이르는 평균 3.4개의 장소에 갔던 한편 여성은 30km반경 2개에 그쳤다고 한다. 이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남성은 낮은 득점의 남자보다 실제 이동 거리가 길었다고 한다. 여자에 관한 높은 점수의 여성과 낮은 득점의 여성 사이에 행동 범위의 넓이의 차이는 없었다고 한다. 또 긴 거리를 이동한 남자는 더 많은 여성과 어린이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