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우월 주의 단체 KKK가 동성애자와 흑인에게 문호를 개방

Pocket

 


 백인 지상 주의를 기반으로 폭력적인 인종 차별 주의로 악명 높이 알려진 미국의 비밀 결사 단체 KKK(쿠 클럭스 클랜)이 예전에는 박해의 대상인 흑인과 유대인, 동성애자, 히스패닉계의 사람들에게 문호를 열고 “신생 클랜”으로 거듭났다고 한다.


 


 갑자기 믿기 어려운 소식이지만 새롭게 태어난 단체는 “로키 마운틴 나이츠”이라 불렸다. 창시자의 존 아발에 따르면 백인 지상 주의는 과거의 것이며, 척박한 미움이 아니다 “강한 미국”의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고 했다.


 


이 신생 KKK의 움직임은 아발씨가 “유색 인종 발전을 위한 전국 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Coloured People)”와 만난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그는 별개로 단체를 조직할 필요성을 못 느꼈다고 했지만, 단체에서 그 일로 자신의 정치 경력을 위해 변혁을 이루려 한다고 비판을 받고 있다.


 



 임페리얼 위저드 오브 더 KKK의 브래들리, 젠킨스 씨는 “그는 KKK의 정관의 모든 측면에 위반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정치 경력을 추구하기 때문에 KKK을 감추려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 단체는 반유대 주의 단체의 명예 훼손 방지 조합과 공민권 사무소 남부 빈곤 법 센터에서 선동 그룹으로 인정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가입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흑인이 있다고 한다. 신생 KKK의 가입 요건은 18세 이상 및 미국의 태평양 해안 서북부에 거주하는 것 뿐이다.


 


 



모체가 된 KKK는 1865년에 테네시 주 프라 스키에서 6명의 미국 연합국 육군 퇴역 군인에 의해 설립됐다. 미국의 재건기에 많이 발생한 폭동과 맞물려 남부 각지에 유사한 단체가 확산되고 있었다. 이윽고 흑인과 백인의 공화 당원에 대한 협박이나 폭력을 수단으로 하면서 백인 우월 주의의 회복을 목적으로 한 활동을 하게 됐다.


 


 오늘 KKK는 KKK의 이름을 따 서로는 직접 관련성 없는 소규모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밀 주의와 독특한 유니폼을 특징으로 한다. 그 구성원은 5,000~8,000명 정도이다. 참고로, 이 극우 단체에 가입하려면 지금도 흰 가운과 마스크, 원뿔 모자를 착용한채 행사에 참여하는것이 의무화되어 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