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경시청이 공개한 악명 높은 범죄에 실제 사용된 12개의 아이템

Pocket

001

10월 9일 영국 런던 박물관에서 이색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름하여 “범죄 박물관”이란 이 전시회는 런던 경시청 범죄 박물관이 소장한 아이템을 공개하는 것.  영국의 가장 악명 높은 범죄 사건에 관련한 증거나 무기를 보관하고 있는 비공개 갤러리이다.  인간의 머리카락으로 자수된 바늘 꽂이부터 살인범의 데스 마스크까지 이 섬뜩한 전시회의 인기 종목을 몇가지 소개한다.

1. 빅토리아 여왕 암살을 위해 구입된 권총

002

1840년 5월 에드워드·옥스퍼드는 빅토리아 여왕(재위는 1837년부터1901년. 이 시대는 빅토리아 시대로 알려져 있다.) 암살의 암살을 시도한 8명중 첫번째 인물이다. 이 권총은 옥스퍼드가 여왕 암살을 위해 구입한 2자루의 총 중의 하나. 암살은 미수로 끝나고 옥스퍼드는 반역죄로 체포되었지만 심신 상실을 이유로 무죄가 선고됐다. 그는 주립 정신 병원에서 24년을 보냈다.

 

2. 열차내 살인사건 범인의 데스마스크

003

1864년 7월 독일인 재봉사 프란츠 뮐러가 토머스 브리크스라는 은행가에게서 금품을 강탈한뒤 죽였다. 이는 영국의 열차 안에서 벌어진 최초의 살인. 뮐러는 영국을 빠져나갔지만 뉴욕에서 체포되어 교수형을 선고 받았다. 1864년 11월 형을 집행한 뒤로 그의 데스 마스크가 만들어졌다.

 

3. 살인 현장을 재현한 인형의 집

004

법 의학 전문가가 1924년에 미니어처의 인형 하우스 가구를 사용하여 살인 현장을 재현했다. 이 작은 의자와 탁자는 영업맨 패트릭 마안이 임신 중인 내연의 연인 에밀리 케이를 참살한 비치 하우스의 내부이다. 마안은 유죄로 교수형을 당했다.

 

4. 경관을 살해한 범인이 소지하고 있던 마스크

005

1927년 영국 에섹스 주에서 도난 차에 탄 두 남자가 조지라는 경찰차의 추격을 받았다. 두 사람은 경관을 죽이고 현장에서 도망 쳤지만 결국 체포되고 살인 죄로 교수형을 당했다. 마스크는 범인이 착용했던 실제 마스크.

 

5. 강도를 속이기 위해 만들어진 진짜 같은 가짜 다이아몬드

 

 

006

203.04캐럿(40.608그램)의 완벽한 다이아몬드, 밀레니엄 스타의 이 복제품은 밀레니엄 돔의 습격 미수 사간에 관련하여 사용됐다.  2000년 런던 경시청은 다이아몬드 전시회가 열린 런던 남동부에 있는 밀레니엄 돔 무장 강도 범행 계획을 감지했다. 습격의 허를 찌르기 위해 이 밀레니엄 스타 외에 다른 귀한 보석을 이러한 복제품으로 둔갑시켜 둔 것이다.

 

6. 연쇄 살인마가 소지한 약 상자

007

이 약 상자는 램버스의 독살 마귀으로 알려진 연쇄 살인마 닥터 토머스 닐 크림의 것. 크림은 1892년에 4명의 여성을 죽인 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교수형을 선고 받았다. 농약 스트리 크닌을 사용해 살인을 저지른 이 의사가 그 악명 높은 잭 더 리퍼라고 믿는 사람도 많다.

 

7. 의문의 삽

008

이 삽은 크리펜(닥터 크리펜으로 유명)의 아내 콜라의 살인 수사의 증거로 사용됐다. 1910년 닥터 크리펜은 자기 아내를 죽이고 시신을 런던의 집 지하에 묻은 혐의로 유죄로 교수형을 선고 받았다.

 

8. 토막 시신이 들어 있던 검은 트렁크

009

이 큰 트렁크는 1927년에 런던 철도 역에 방치됐다. 안에는 절단된 엘리스 버나티의 시체가 들어 있었다. 범인의 존 로빈슨은 살인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교수형을 선고 받았다.

 

9. 독을 분사하는 가방

010

작은 주사기용 가방은 악명 높은 클레이 형제의 적을 말살하는 데 사용된 것 같다. 이 쌍둥이 영국인 형제는 1950년대와 60년대에 런던의 이스트 엔드를 주름잡았던 범죄 조직을 이끌고 있었다. 케이스의 버튼을 누르면 구멍으로 바늘이 튀어 운이 없는 상대에게 맹독을 주사하는 구조다.

 

10. 살인범이 사용한 마스크
001

이 스타킹 마스크는 스트라튼 형제가 쓴 것. 그들은 영국에서 처음으로 지문이 증거로 채택되어 유죄가 결정된 범죄자가 됐다. 1905년 두 사람은 고령 부부를 집에서 살해해 현장의 금고에 지문을 남기고 이 마스크를 놓고 갔다. 살인 혐의로 유죄로 되어 사건 발생 후 몇개월 후에 교수형을 당했다.
11. 머리카락이 들어간 바늘 꽂이 쿠션 자수

 

011

인간의 머리카락으로 자수가 놓인 바늘 꽂이. 술에 취해 런던 경시청에 400번 이상 체포된 애니 파카로부터 압수된 것 사용한 머리카락은 애니 본인의 것이었다.

 

12. 황산 목욕

 

012

 

이것들은 1940년대에 적어도 6명을 살인해 황산으로 시신을 녹였다는 연쇄 살인범 존 헤이그의 사건에서 쓰인 것.  헤이그는 교수형을 선고 받았다. 이 일련의 사건은 황산 목욕 살인으로 꼽힌다.

 

via:livescience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