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23시 올해 최고로 거대한 슈퍼문이 개기월식과 같이 출현 소원을 빌자!

Pocket

001

달이 지구에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슈퍼 문이 9월 28일 월요일에 나타단다. 한국에서는 일요일부터 월요일까지가 달을 구경할 수 있다.

태양과 지구, 그리고 보통 때보다 밝게 보이는 달이 한줄로 서는 슈퍼 문. 평소보다 달은 30% 더 밝고, 크기도 14% 커진다.

또한 유럽이나 아프리카 등 해외에서는 개기 월식도 동시에 찾아오는 빅 찬스 도로 매우 들떠있다. 슈퍼 문으로 개기 월식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은 33년 만의 일.

002한국 시간 9월 28일 오후 23시 11분부터 태양, 달, 지구가 일직선으로 늘어서는 슈퍼 문 시간. 지역에 따라서는 1시간 정도 개기 월식이 계속된다. 슈퍼 문으로 개기 월식의 콜라보는저번 1982년이었고, 이번기회를 놓치면 2033년에야 온다.  좀처럼 만날 않는 천체 쇼.

003

해외에 살고 있다면 특별한 장비 없이 가볍게 슈퍼 문 개기 월식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쌍안경이 있으면 더 세부적인 관측이 가능하다.

슈퍼 문을 정확히 촬영하는 방법

만약 사진 촬영을 한다면 달만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지상의 물체와 함께 촬영하여 창조적인 작품으로 만들면 된다. 이는 NASA의 사진가 빌 잉걸즈 씨가 추천하는 방법이다.

 

004

수중에 스마트 폰밖에 없는 경우에도 열심히 하면 나름의 사진을 찍을수 있다.  달의 적절한 광량의 균형을 얻는 데는 화면에 잡힌 피사체(가령 달)를 길게 누르고 초점을 록한다. 다음에 위아래로 손가락을 슬라이드시키고, 노출을 조정한다.또 햇빛이 반사되면서 태양광 화이트 밸런스 설정에서 달빛을 이용하는것도 좋다.005 006 007

성경에는 “주의 위대한 빛나는 날이 오기 전에 태양은 어둠에 달은 피로 바뀔 것”이라는 대목이 있기 때문에 이를 세계의 종말 징후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슈퍼문은 단지 커보이고 붉게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그 분위가가 사람들 앞도하는 힘이 있다.

이번 슈퍼 문을 보면서 그간 이루고 싶었던 것을 소원하면 정말 이루어 지지는 않을까.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